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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 - 제품소개 - 동력전달장치 - 기어 커플링 - 개요

특징

WCC Gear Coupling은 현재 국내에서 제작되는 미국의 AGMA 규격과 일본의 JIS 규격을 채택하여 SLEEVE와 CROWN HUB로써 동력전달되는 축이음 방식이며, 본 WCC에서도 미국의 AGMA 규격으로써 고정밀도 및 최신가공법으로 제작되어 선진국 수준에 도달되는 고품질 및 고성능 제품을 신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.

  • 소형 경량화 하였으며 긴 수명과 전달 동력의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였습니다.
  • 접합부분에 Gasket을 사용하여 윤활유 누출을 방지하고 또한 홈이 있어 장착이 간편합니다.
  • Hub의 Tooth가 3면이 일정한 Crown Gear로 가공되어 있어 면 접촉이 아닌 곡선을 따라 점 접촉으로 동력을 전달함으로써 평행오차, 각도오차, 축유동오차를 해결합니다.
  • 재질은 SM45C-N을 사용하여 고속회전과 높은 부하운전에 대한 내구성을 강조하였으며 조건에 따라 특수강으로 제작합니다.
  • 사용조건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특수형 생산이 가능합니다.
  • 평행오차
    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평행하지만, 중심이 일치하지 않은 상태
  • 각도오차
    구동축과 피동축이 일직선 상에서 각도를 두고 기울어진 상태
  • 축유동오차
    구동축과 피동축이 각각 축방향으로 움직이는 상태
  • 복합오차
    실제운전 상태에서는 위의 3가지 이상의 오차가 복합적으로 작용
  • 허용오차(S)
    아래 표 참조 (Allowable Misalignment)

Size 10G 15G 20G 25G 30G 35G 40G 45G 50G 55G 60G 70G 80G 90G 100G 110G 120G
ε(㎜) 1.2 1.3 1.7 2.1 2.4 2.9 3.2 3.6 4.1 4.5 5.0 5.9 6.7 7.4 8.2 12.7 12.7
Θ˚(α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3(1.5) 2(1) 2(1) 2(1) 2(1) 2(1) 2(1)

구조

Gear의 치부 및 치면이 Crowning 되어 있어 편심, 편각 작동시 치부가 간섭을 받지 않도록 했습니다.

용도

  • 부하가 심하게 걸리는 경우
  • 고속운전시 (최대 5,000rpm)
  • 100rpm 이하로 회전하며 일시에 강력 Torque를 전달하는 경우
  • Sliding 작동을 하며 회전을 하여야 하는 경우
  • 축간의 거리가 넓어 중간 축으로 연결하여야 하는 경우
  • 적은 마력과 소형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.
표준소재
Internal Gear Crown Gear Flange Bolt O-ring
SM 45C-N SM 45C-H NBR

특수사항 고속회전 큰 마력에는 특수 재질을 사용해야 합니다.